마케팅 상위노출

쿠팡 상위노출, 쿠팡 광고 없이도 가능한 이유

aid-solution 2025. 4. 15. 10:56

쿠팡 상위노출, 쿠팡 광고 없이도 가능한 이유

 

쿠팡에선 광고 없이도 상위에 있는 상품들이 있습니다.

비결은 단순합니다.

 

쿠팡 상품 구조입니다.

 

✅쿠팡 알고리즘이 좋아하는 구조의 특징

• 구매 전환이 잘 일어나는 상세페이지

• 후기 기반 실사용자 트래픽 유입

• 리뷰/찜/체류시간 등의 자연 데이터

• 어뷰징 없는 실사용자 중심 트래픽 유입

 

이러한 요소들이 갖춰지면

쿠팡 광고가 없어도 쿠팡 알고리즘은 "이 상품 위에 두는 게 유리하다"고 판단합니다.

 

에이디(AID) 마케팅의 사례들은 보면

• 쿠팡 광고 준단 전 전환율: 3.4%

• 쿠팡 광고 준단 후 전환율: 3.2%

• 쿠팡 순위 하락 없음, 오히려 리뷰 수 증가

→ 쿠팡 광고 없이도 구조로 쿠팡 순위 유지 가능합니다. 

 

 

구조를 만든다는 건

1) 리뷰를 설계 하는 것

2) 체류시간을 늘리는 상세페이지

3) 후기 기반 콘텐츠 트래픽 유입

4) 유저 경험을 고려한 흐름 설계

 

이렇게 크게 4가지로 나뉩니다.

 

 

쿠팡 광고는 부스터입니다.

구조는 기반입니다.

 

지속적인 노출, 흔들리지 않는 쿠팡 순위를 원한다면

지금 구조를 다시 확인해 보세요.

 

 

 

 

▶AI 상품 진단 & 검색 최적화 : 컨설팅 문의